The having 더 해빙, 확장한다면?

듣도 보도 못한 책이 서점 베스트셀러를 뒤덮고 있는가가 궁금했다.

유튜브에도 많은 리뷰가 있었다. 그러니까 짧게 말하자면 가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의 훈련을 하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돈에 초점을 둔 것 같았지만 우리가 가진 많은 것, 지식, 특정 기술, 취미 등에 적용하면 감사할 것들이 더욱 많아질 것이다.

소비 외에도 감사하고 성장할 부분은 많지 않을까.

해빙이란.

비싼 휴대폰, 돈을 쓰는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히 느끼라. 원하는 것과 교환할 만한 돈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가지는 좋은 느낌. 이걸 살 돈이 있어서 기쁘다 라고 생각을 한다. 쓸 돈이 있어서 얼마나 행복한가.
시크릿 등에서 원하는 것을 그리면 가지게 된다는 이야기는 원하는 것이 있다는 이야기에 뭔가 결핍되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꼴.
마치 가진 것 처럼 행동하라는 다른 이야기 책은 어딘가 기만적인 요소가 있다. 하지만 딱 가진 것에 감사하라는 이 책의 내용은 기만도 아니고 에너지를 끌어오기에도 충분하다. 현재 소지품으로 기쁨과 감사를 느끼라. 있음에 감사를 느끼라.
그렇다면 있는 돈 전부를 다 써버려도 좋은가. 해빙과 낭비는 다르다. 소비의 의도를 따져 보아라. 남보기에 신경이 쓰인다면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한 소비가 아니다. 우리는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한다. 자신다워질 때에 자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자신을 위한 소비라면 천원짜리 를 사더라도 풍요를 느끼라.

해빙 귀인

풍경과 햇살이 주는 행복을 느끼는 것도 해빙이다. 부의 에너지도 방향만 바꾸면 느낄 수 있다. 음식의 맛에 집중하라. 순간의 기쁨에 머무르며 즐기라. 자신의 감정도 선명해진다. 진짜 부자는 모두 해빙을 하고 있다. 긍정적에너지로 돈을 누리면 반드시 더 큰 돈을 당길 수 있다. 작은 액수도 상관 없다. 더 큰돈이 돌아올 것을 알게 된다.
혹독한 절약은 불만 에너지를 내보내게 된다. 가짜부자이다. 진짜부자는 오늘만 산다. 돈은 오늘을 마음껏 느끼게 하는 수단이자 하인이다. 기쁘게 돈을 쓰고 인생을 즐기라. 돈과 노력은 정비례하지 않는다. 힘점을 잘 맞추면 좋은 인연이 찾아온다. 이를 잘 알아보고 잘 가꾸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귀인을 대접해야 한다. 진짜 부자는 공짜 점심은 없다는 것을 안다. 다른 사람의 덕만 보려고 하면 망한다.

해빙과 감정

감정을 잘 활용하면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다. 생명력과 연결되어 있다. 우리의 미래는 밀가루 반죽과 같다. 감정이 반죽을 만든다. 구매에 앞서 해빙 신호등을 사용한다. 구매에 불편함이 있으면 사지 않는다.

해빙의 핵심은 편안함

삶이란 자신의 무의식에 입력된 정보와 신념체계대로 펼쳐진다. 필요한 단어를 무의식에 프로그램한다. 무의식으로도 돈을 편하게 느껴야 한다. 마음도 훈련해야 한다. 해빙을 훈련해야한다. 점점 기쁨과 편안함이 커진다. 불안은 자연스런 감정이다. 불안에 빠져서 목표를 잃어선 안된다. 불안에 굴복해선 안된다.

행운에도 노력이.

효율성과 상통하는 개념. 노력의 곱셈. 행운에도 흐름이 있다. 열심히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행운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 무의식의 모든 것은 삶이 된다. 무의식이 우주의 에너지가 될 수도 있다. 무의식에 돈을 입력하라. 그 방법이 해빙이다. 상생의 마음으로 내가 먼저 베풀면 나에게 더 큰 도움으로 돌아온다

해빙

결심이 흔들려선 안된다. 잊혀져서도 안된다. 누구에게나 슬럼프는 찾아온다. 악연의 유혹에 조심해라. 행운은 귀인을 통해 들어온다. 과도한 기대는 망한다. 먼저 준다는 생각으로 임해라. 토성 리턴. 큰 도약이 가능한 시기.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하라. 토성은 엄격한 스승이다. 힘든 시기가 생길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